4차 산업혁명과 비즈니스 모델: 소비자 기술 수용도
4차 산업혁명 시대, 비즈니스모델은 소비자의 기술 수용도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 물론 '손 안의 존재자'라는 개념일 때 가능합니다만.
출처: [10년 후 대한민국] 미래전략 보고서 :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생산과 소비 https://cyber.kird.re.kr/usrs/knowledge/knowledgeResourceDetailInfoForm.do?p_kc_id=95180214014246&p_list_mode=C&mkey=7113
신기술 수용 사례 중에 주목할만한 것은 휴대폰입니다. 휴대폰은 역사를 휴대폰 이전과 이후로 완전히 구분지었고, 그 이후 역사는 거의 모든 것이 휴대폰과 관련 있는 기술 수용성을 보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 즉 신체화되어 있다고 해야 하지요.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, 비즈니스 모델은 바로 이런 특징을 반영할 필요가 있겠지요?
출처: [10년 후 대한민국] 미래전략 보고서 :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생산과 소비 https://cyber.kird.re.kr/usrs/knowledge/knowledgeResourceDetailInfoForm.do?p_kc_id=95180214014246&p_list_mode=C&mkey=7113
신기술 수용 사례 중에 주목할만한 것은 휴대폰입니다. 휴대폰은 역사를 휴대폰 이전과 이후로 완전히 구분지었고, 그 이후 역사는 거의 모든 것이 휴대폰과 관련 있는 기술 수용성을 보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 즉 신체화되어 있다고 해야 하지요.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, 비즈니스 모델은 바로 이런 특징을 반영할 필요가 있겠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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